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[레전드 오브 룬테라] 덱 추천 드레이븐, 징크스

게임/레전드 오브 룬테라

by 안녕하지요 2020. 1. 22. 11:52

본문

드레이븐과 징크스를 활용한 추천 덱입니다.

 

○구성

챔피언 : 드레이븐×3, 징크스×3

추종자 : 드레이븐의 열성팬×3, 자운 부랑아×3, 발명 신동×3,  지하동굴 수거꾼×3, 와작와작 뻥!×3, 강화된 실험자×3

주문 : 뒤적거리기×3, 임시방편×3, 신비한 화살×3, 예지력×3, 신난다×3, 죽음의 소용돌이×1

 

○챔피언

드레이븐 : 회전 도끼(즉발 주문으로 사용하려면 카드 1장을 버려야 하며 이번 라운드의 아군 하나에게 1/0을 부여한다.)로 두 번 타격하면 레벨 업한다. 사용 또는 타격 시 회전 도끼를 하나 생성한다. 선제공격(공격 시 방어 유닛보다 먼저 타격)과 압도(공격력이 방어 유닛의 체력보다 높은 만큼 넥서스 타격) 특성을 갖고 있다. 신속 주문으로 드레이븐의 죽음의 소용돌이(전투 중인 아군 하나가 전투 중인 적 하나를 타격)가 있다.

 

징크스 : 손에 카드가 없어야 레벨 업한다. 레벨이 오르면 라운드 시작 시 카드 1장을 뽑고 손에 카드가 없으면 일회용(라운드 종료 시 카드 버려짐) 집중 주문(전투 중이 아닐 때 사용, 대응 가능) 초강력 초토화 로켓(넥서스에 피해를 4 주고 모든 적에게 피해를 1 준다.)을 얻는다. 선제공격 특성이 있으며 신속 주문(아무 때나 사용, 대응 가능) 징크스의 신난다(카드 1장을 버리고 피해를 3 준다)가 있다.

 

 

○추종자

드레이븐의 열성팬(녹서스) : 드레이븐 카드가 없으면 해당 카드를 덱 맨 위로 옮긴다.

자운 부랑아(필트오버) : 사용하려면 카드 1장을 버려야 하고 사망 시 카드 1장을 뽑는다.

발명 신동(필트오버) : 선제공격(공격 시 방어 유닛보다 먼저 타격) 보유

 

지하동굴 수거꾼(필트오버) : 사용하려면 카드 1장을 버려야 한다.

와작와작 뻥!(필트오버) : 도전자(방어할 적 유닛 선택 가능) 특성을 가지며 버려지면 다시 소환된다. 

강화된 실험자(필트오버) : 사용 시 손에 든 카드를 모두 버리고 카드 3장을 뽑는다. 유닛 하나에게 피해를 3 준다.

 

○주문

뒤적거리기(필트오버) : 즉발 주문(즉시 발동, 대응 불가)으로 사용하려면 카드 2장을 버려야 하고 카드 2장을 뽑는다.

임시방편(필트오버) : 즉발 주문으로 시전 하거나 버려지면 고철 바위 게(능력치 1/1)를 소환한다.

신비한 화살(필트오버) : 신속 주문(아무 때나 사용, 대응 가능)으로 피해를 2 준다.

 

예지력(녹서스) : 즉발 주문으로 시전 되거나 버려지면 아군에게 1/0을 부여한다.

신난다(필트오버) : 신속 주문으로 사용하려면 카드 1장을 버려야 하며 피해를 3 준다.

죽음의 소용돌이(녹서스) : 신속 주문으로 전투 중인 아군 하나가 전투 중인 적 하나를 타격한다.

 

○활용

카드 순환을 빨리하는 덱이다. 초반에 드레이븐이 손에 잡히고 선제공격을 잘 이용하면 이득을 볼 수 있다. 드레이븐을 이용하여 카드를 잘 버리고 버려질 때 사용되는 카드들을 잘 활용하는 게 핵심인 것 같다. 징크스의 레벨도 빨리 올리기 쉬어서 활용하면 편하다. 카드 순환이 빠르다 보니 나름 재미있는 덱인 것 같다.

▶덱 코드 : CEBAGAIDCQRSOCQBAQAQYDISDQTCOKBNGQAACAIBAMFQ

 

다른 추천 덱은 여기로

 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