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[레전드 오브 룬테라] 추천 덱 칼리스타, 루시안

게임/레전드 오브 룬테라

by 안녕하지요 2020. 1. 31. 13:08

본문

칼리스타와 루시안을 활용한 레전드 오브 룬테라 추천 덱 소개입니다.

 

○구성

▶챔피언 : 칼리스타 ×3, 루시안 ×3

▶추종자 : 불운한 귀족×3, 순진한 섬사람×3, 마력척결단 관리 위원×3, 저주받은 관리인×3, 죽지 않는 자×3, 비탄의 필경사×3, 선봉대 구원자×3, 몰락의 기록자×3, 파괴자 라사×1

▶주문 : 일대일 결투×3, 어렴풋한 광경×3, 귀신 들린 유물×3

 

○챔피언

▶칼리스타(그림자군도) : 소환된 상태에서 아군 셋 이상이 사망하면 레벨 업. 사용 시 아군 하나와 결속한다. 결속된 동안 해당 아군에게 2/0을 영구 부여한다. 레벨이 오르면 공격 시 결속된 아군을 공격 준비 상태로 부활시키고 다시 결속한다. 공포(공격력 3이상인 유닛만 방어 가능) 효과가 있고 챔피언 주문으로 칼리스타의 칠흑의 창(이 라운드에 아군 사망 시 적 유닛 하나에게 피해를 3 준다)이 있다.

 

▶루시안(데마시아) : 소환된 상태에서 아군 넷 이상 또는 빛의 감시자 세나가 사망 시 레벨 업. 기본으로 선제공격(공격 시 방어 유닛 보다 먼저 타격) 효과가 있고 레벨이 오르면 추가 공격(공격 시 방어 유닛이 타격하기 전에 한 번, 방어 유닛과 동시에 한 번 타격)으로 업그레이드 되며 라운드마다 처음으로 아군이 사망 시 결집(공격토큰 획득)한다. 챔피언 주문으로 루시안의 끈질긴 추격(결집한다)이 있다.

 

 

○추종자

▶불운한 귀족(그림자군도) : 사망 시 1/1 새끼거미 하나를 소환한다.

▶순진한 섬사람(그림자군도) : 사용 시 손에 든 아군 하나에게 하루살이(타격 또는 라운드 종료 시 사망) 효과를 부여하고 비용을 1 감소시킨다.

▶마력척결단 관리 위원(데마시아) : 사망 시 데마시아를 제외한 지역의 비용이 6 이상인 주문 하나를 손에 생성한다.

 

▶저주받은 관리인(그림자군도) : 공격 전용 카드로 사망 시 4/4 풀려난 괴물 하나를 소환한다.

▶죽지 않는 자(그림자군도) : 서사급 카드. 공격 전용 카드. 사망하면 라운드 시작 시 부활하고 사망한 횟수당 1/1을 얻는다.

▶비탄의 필경사(그림자군도) : 소환 시 이 게임에서 사망한 무작위 아군 하나의 복사본을 손에 생성한다.

 

▶선봉대 구원자(데마시아) : 소환 시 해당 라운드에 아군이 사망했으면 유닛 하나를 뽑는다.

▶몰락의 기록자(그림자군도) : 사용 시 아군 하나를 처치하고 다시 부활시킨다.

▶파괴자 라사(그림자군도) : 서사급 카드. 공포(공격력 3 이상만 방어 가능)능력이 있으며 사용 시 이 라운드에 아군이 사망했으면 최약(공격력이 가장 낮은 유닛)인 적 둘을 처치한다.

 

○주문

▶일대일 결투(데마시아) : 신속(언제든 사용 가능, 대응 가능) 주문. 아군 하나와 적 하나가 서로를 공격한다.

▶어렴풋한 광경(그림자군도) : 신속 주문으로 아군 하나를 처치하고 카드 2장을 뽑는다.

▶귀신 들린 유물(그림자군도) : 집중(전투 중 사용불가, 대응 가능) 주문으로 해방된 영혼(하루살이 특성, 1/1) 셋을 소환한다.

 

○활용

나중에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지금은 비주류 챔피언인 루시안과 칼리스타를 사용한다. 루시안이 있으나 세나를 추종자로 넣지 않았다. 다른 추종자를 빼고 세나를 넣어도 나쁘진 않을 것 같다. 죽지 않는 자에게 의존하는 경향이 큰 것 같다.

 

덱코드 : CEBAIAIACYMBUNQJAECQODASDYQCSKZQGEAACAIBAURQ

 

다른 추천 덱은 여기로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